4. Facebook Fan page 만들기

2012. 2. 14. 12:07프로그래밍/SNS 관련 개발

반응형
페이스북 앱까지 개발이 완료되었고 이젠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개설하여 보자.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페북 화면의 맨 하단에 주목해야 한다.

화면의 맨 하단에 Create a Page (페이지 만들기) 라는 메뉴가 아주 조그만하게 적혀져 있다. 한글 페이지와 영문 페이지를 함께 보여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한글 화면...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뜨게 된다.
여기서 Cause or Community (비영리, 자선단체) 페이지로 만들어본다. 다른 것으로 해도 상관이 없다. 필자가 그냥 편한데로... 만드는 것이다.

마우스를 해당 메뉴에 가져다 대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 해당 팬 페이지의 타이틀을 아래의 칸에 입력하면 된다.


이름을 입력한 후에는 3가지의 단계가 이어지는데 우선 해당 페이지의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하게 된다. 이 프로필 이미지는 페이스북 화면의 좌측 메뉴 영역에 나타나게 되므로 가로 폭이 좁다. 해당 폭을 참작하여 세로로 긴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친구를 초대하거나 페이지를 쉐어한다. 이 부분은 바로 처리하지 않고 페이지를 모두 구성하고 난 후에도 가능하니 일단 그냥 Continue~


해당 팬 페이지와 관련있는 웹 사이트 정보와 팬 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글을 입력한다.


자 이제 페이지 구성이 완료되었다. 짜잔~~~
화면의 왼편에 프로필 이미지 와 메뉴들, 그 아래 쪽에 About...
화면 중앙은 담벼락 구간이다.
이 구간에는 담벼락과 Page Tab이 표시되게 되는 구간이 되겠다.
앞에서 입력했던 정보들은 화면 우상단에 페이지 관리 (Edit Page)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위의 화면은 페이지를 개설한 사용자이기 때문에 시작하기(Get Started ) 페이지가 우선 뜨게 되어있다.
이 부분은 이후에 메인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다.

페이지 관리 부분에 들어가면 다양한 관리 기능들이 있다. 접근할 수 있는 국가를 제한한다던지 사용자 연령대를 제한한다던지 이런 것들이 필요한 앱이라면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다.

페이지 만들기는 여기까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