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 페이스북 앱 추가하기

2012. 2. 14. 12:26프로그래밍/SNS 관련 개발

반응형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 페이스북 앱을 추가해보자.

아래와 같이 만들어진 팬 페이지가 있다. 이곳에 왼편 메뉴에 만들어진 앱을 추가해보자.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한개의 URL을 알아야만 한다.
예전에는 탭 페이지 추가를 위한 UI를 화면상에 제공하였으나 현재는 해당 기능이 어디론가 사라졌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URL을 기억하고 직접 입력하여 등록해야만한다. ㅠㅠ 머 이딴... 떱~ 꾸욱 참자...

http://www.facebook.com/add.php?api_key=[App ID]&pages=1

App ID 부분에는 app 등록시에 발급받은 App ID 값을 입력하는 곳이다.
해당 URL을 브라우저에서 불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할 페이지를 선택하게 된다. 자신이 만들어낸 여러개의 팬 페이지가 나타나게 되고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하면 된다.

한번 더 컨펌을 아래와 같이 받으면~


팬 페이지에 새로운 탭 메뉴인 '블로그 최신글' 이라는 메뉴가 나타남을 볼 수 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보면 메뉴 왼편에 x 표시가 나타나고 x를 누르게 되면 탭페이지는 메뉴에서 삭제된다.
 


그 메뉴의 하단에 '수정' (Edit)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뀌게 되고 마우스로 드래그를 통해서 메뉴의 위치를 조절 할 수 있다. 위아래 로 이동 가능한데 석삼자 모양이 나타나는 메뉴끼리만 이동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담벼락, 정보, 친구 활동 등의 메뉴 위로는 움직여지지 않는다. 아까비~


이제 팬 페이지도 만들었고 앱도 등록하는 방법을 모두 터득하였다.

얼마나 쉬운가 말이다.

앞으로는 PHP SDK와 소셜 플러그인과 관련한 부분을 공부하면서 정리해보려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