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맥북프로를 Wifi Access Point로 활용하기

2011. 6. 22. 09:22트랜드/사과이야기


원문 : http://macintoshmanual.com/473

아이팟 터치는 컴퓨터와 연결해도 외장하드로 뜨지 않기 때문에 iTunes를 통하지 않고 컴퓨터와 파일을 주고 받으려면 WiFi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컴퓨터와 아이팟 터치를 함께 하나의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쉬운데, 공유기가 없이 컴퓨터만 있다면 어떻게 연결할까요? 이럴 때는 컴퓨터와 아이팟 터치를 직접 wifi로 연결해주면 됩니다. 이는 컴퓨터가 유선으로 인터넷을 받아 아이팟 터치에 무선으로 인터넷 신호를 쏴줄 때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 맥북프로에서 연결한 예입니다. 다른 매킨토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메뉴바의 에어포트 아이콘을 눌러 네트워크 생성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 대 컴퓨터 네트워크 생성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이름을 넣어 주면 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 인을 하고 나면 에어포트 표시가 위와 같이 바뀝니다. 이 상태에서 아이팟 터치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컴퓨터의 이름을 선택하면 컴퓨터와 아이팟 터치가 연결이 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remote 등 컴퓨터와 wifi로 연결되어야 하는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만약 컴퓨터가 유선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팟 터치에 인터넷 신호를 보내주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공유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 터넷 공유를 선택하고, 연결 공유는 컴퓨터가 인터넷을 받는 포트를 (이더넷으로 연결된 상태라면 이더넷을 선택하면 되겠죠), 다음 사용은 아이팟 터치로 인터넷 신호를 보내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무선으로 보내려면 Airport를 선택해야 겠죠). 그리고 인터넷 공유 옆의 네모를 클릭하고, 시작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바의 에어포트 아이콘이 위와 같이 바뀝니다. 이 상태에서 아이팟 터치의 설정으로 들어가 Wi-Fi에서 컴퓨터를 선택하면 사파리를 비롯해 인터넷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