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순위 - 2014. 7. 28

2014. 7. 28. 20:06인도네시아/IT 서비스 관련 정보

반응형


인도네시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순위 (2014. 7. 28 기준)


수익으로 보면 Clash of Clans이 공히 잘 나간다.

무료 앱은 단연 메신저들이 강세인데... BBM이 1~2위를 고수한다. 인도네시아 시장의 특성이라고 봐야할 듯하긴 한데...

워낙에 블랙베리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해당 사용자들과 통신이 가능한 툴들이 강세를 띈다.

일찌감치 블랙베리 서비스를 하고 있었던 왓츠앱은 특별한 광고 없이도 늘 상위에 랭크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라인이 7위, 카카오톡이 66위를 기록중인데 사실상 라인 관련 앱들이 동반 상승해있기 때문에 라인이 꽉 잡았다고 봐야할 수도 있겠다. 다만 아직 수익을 크게 전환된 모습은 아닌데... 좀 더 지켜봐야겠다. 사용자들이 돈을 술술 내면서 사용하는 시장이 아니다 보니...


카메라 앱은 카메라360이 여전히 강세... 똥시스와 함께 카메라360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아주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일이다.


SNS는 Facebook, Instagram, Path, Twitter 등이 여전히 강세...

유저층이 OS별로 좀 갈리는 성향이 많이 보이는데 이건 아무래도 부잣집 자재들이 많은 중국계들이 iOS를 선호하고, 일반 유저들은 주로 저렴한 중저가 폰이 많이 배치되어있는 안드로이드를 선호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인다.


특이한건 바이두 브라우저가 오페라 미니를 제쳤다는 점인데...

이건 좀 파악이 필요할듯~


안드로이드 순위



iOS 순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