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 1. LibGDX
2013. 1. 29. 13:03ㆍ프로그래밍/Mob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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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개발 프레임워크들을 좀 알아봐야한다.
자료 조사 겸 포스팅
조사 순서는 필자 맘데로... 별로 머... 우선순위 개념 없이 조사하는데로 올린다.
제가 조사하지 않은 것들 중에 괜찮은 것이 있으시면 댓글로 추천해주시면 좋겠네요. 아직 이쪽 바닥은 잘 몰라서요.
첫 번째는 LibGDX
- Official Site : http://libgdx.badlogicgames.com/
- Google Code : http://code.google.com/p/libgdx/
Crossplatform 을 지원한다.
게임이나 앱을 한번 만들어서 여러개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아래의 OS를 지원한다.
iOS뿐 아니라 GWT (Google Web Toolkit)을 이용해서 웹 서비스도 가능하다.
- Windows
- Linux
- Mac OS X
- Android (1.5+)
- iOS (requires a MonoTouch license, 79$ for students, 399$ otherwise) << 돈내고 사야하는데... 서비스 해야 할 경우만
- Javascript/WebGL (GWT)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문서가 잘 안나와서 문제가 되는데 관련 문서와 샘플 소스들이 잘 갖춰져 있다. (상용화 하려는 듯)
대부분 영문자료들이 많아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몇 블로거들이 정리를 잘 해두셨구나. (졸라 땡큐~ ^^)
한글로 정리를 잘해주신 블로그 및 사이트들 링크를 남겨본다.
DITTO Wiki : http://dittos.pe.kr/doku/libgdx
호루루님의 블로그 : http://starkapin.tistory.com/474
공부 좀 더 해서 자료 정리해서 올려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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