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둘 알 아드하 (Eidul Al Adha)

2013. 10. 15. 12:56인도네시아/생활정보 & 에피소드

반응형

오늘은 인도네시아의 휴일... 이둘 알 아드하 (Eidul Al Adha)


위키백과에서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아브라함이 아들 이사악을 제물로 받치는 대신 염소(양)을 받치게 된 (성경에 있는 이야기죠.) 희생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건 기독교(천주교, 개신교)적인 휴일이 아니라 이슬람의 휴일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독교의 구약성서와 이슬람의 경전은 같이 사용합니다. 예수를 인정하는가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종교적 차이가 시작되었다고 봐야지요. (사견입니다.)


인도네시아인들에게 물어보니 염소 한마리는 한 사람의 목숨을 대신해 희생하는 것이고... 소는 최대 7명을 대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가격은 모르지만 염소는 2,000,000 루피아 정도에 거래되고, 소는 10,000,000 루피아 이상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둘 알 아드라 근처에 이 가격이 올라가는데 심지어 염소는 부족해서 호주로부터 수입을 한다고 하네요.


며칠 전부터 길거리에 염소와 소가 넘쳐났습니다. 냄새도 냄새고... 길거리에 많이 있다보니... 단체로 죽음을 기다리는 모습에 좀 안타깝기도 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현장을 구경하고 싶었는데 휴일이랍시고 몸이 퍼져서... ㅠㅠ 결국 구경을 할 수 없었네요. 잠시후에 약속 때문에 나갈 예정인데 나가면서 볼 수 있으면 좀 봐야 겠네요.


SBY 인니 대통령도 이슬람 사원에서 희생 재물로 쓰일 소를 받치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네요. (Kompas.com)


일반적인 길거리에서 이렇게... 훔냐... (Detik.com)


숭고한 종교적 행사이니 만큼 다른 의미에 대해서 축소하거나 확대해석하는 것은 금물이겠지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