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국가의 위치 표시 (노가다 산출물)

2009. 5. 13. 13:44프로그래밍/지도서비스

반응형

전 세계의 국가의 위치 정보를 정리를 해본다. 서비스 개발을 위해서 필요한 부분도 있고… 그래서 여기 저기 데이터를 뒤져서 만들었다.

 우선 국가 리스트는 Google에 있는 것을 퍼다가… (이긍~)

각국의 좌표 정보는 구글맵을 이용하여 하나씩 찍어볼까 하다가 200개가 넘는 국가를 그리 관리하기는 불가능하여 포기하고 여기 저기 검색을 해봤다.

제대로 된 정보를 가진 곳이 없어서… 결국 미쿡의 CIA 홈페이지를 보니 GIS정보가 있었다.

해당 정보를 가지구… 구글의 국가코드와 매핑을 해서 작업을 해봤다.

국가코드는 아래와 같이 넣을 수 있다. (구글 Gmail 가입하는 페이지에 가시면 얻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이렇게 구성된 리스트에서 특정 국가를 선택하면 구글맵에서 지도의 위치를 해당 국가가 표시되는 영역으로 이동시키는 형태로 개발되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간단히 스크립트로 국가별 좌표 정보와 맵의 스케일(레벨) 정보를 가진 데이터가 필요하게 되었다.

CIA 있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만들어봤으나 섬지역 좌표 정보나 작은 나라들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다수 발견되어일일이 하나씩 체크해보는 노가다를 했다.

결국 많은 수정 작업 끝에 만들어낸 결과물

짜잔~

 

Javascript 처리하기 위해서 배열 내에 JSON으로 처리를 하였다.

내용을 가지고 처리를 하게 되면 select 박스에서 선택된 국가코드로 해당 국가의 좌표를 매핑하고 지도 레벨을 변경하여 예쁘게 해당 국가를 있도록 있다.

 

 

하아별건 아니긴 한데이거 정리하느냐구 이틀이나 고생을 했다.

이눔에 노가다 근성을 어찌 버릴 있겠나 많은


사용 방법이나 자세한 사항이 필요한 분들은 댓글 남겨주심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그리구 정보를 가져다 쓰실 분들댓글 하나 남겨주시는 쎈쓰~!!!

 

완연한 날씨에 코딩하다 지치지 않으시길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