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된다!!!

인도네시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순위 - 2014. 7. 28

인도네시아/IT 서비스 관련 정보


인도네시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순위 (2014. 7. 28 기준)


수익으로 보면 Clash of Clans이 공히 잘 나간다.

무료 앱은 단연 메신저들이 강세인데... BBM이 1~2위를 고수한다. 인도네시아 시장의 특성이라고 봐야할 듯하긴 한데...

워낙에 블랙베리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해당 사용자들과 통신이 가능한 툴들이 강세를 띈다.

일찌감치 블랙베리 서비스를 하고 있었던 왓츠앱은 특별한 광고 없이도 늘 상위에 랭크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라인이 7위, 카카오톡이 66위를 기록중인데 사실상 라인 관련 앱들이 동반 상승해있기 때문에 라인이 꽉 잡았다고 봐야할 수도 있겠다. 다만 아직 수익을 크게 전환된 모습은 아닌데... 좀 더 지켜봐야겠다. 사용자들이 돈을 술술 내면서 사용하는 시장이 아니다 보니...


카메라 앱은 카메라360이 여전히 강세... 똥시스와 함께 카메라360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아주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일이다.


SNS는 Facebook, Instagram, Path, Twitter 등이 여전히 강세...

유저층이 OS별로 좀 갈리는 성향이 많이 보이는데 이건 아무래도 부잣집 자재들이 많은 중국계들이 iOS를 선호하고, 일반 유저들은 주로 저렴한 중저가 폰이 많이 배치되어있는 안드로이드를 선호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인다.


특이한건 바이두 브라우저가 오페라 미니를 제쳤다는 점인데...

이건 좀 파악이 필요할듯~


안드로이드 순위



iOS 순위


메신저 피싱이 또 왔군~

마이 스토리
요즘 들어서 메신저 피싱이 더 극성인듯 합니다.

동시간에 두 명의 아이디에서 돈 붙이라고 연락이 왔네요. 참나...
완전 장난 아닙니다.

메신저 피싱 어떻게 오는지 다들 아시겠지만... 참 치졸합니다.

급해서 그러는데... 돈 좀 붙여줘 이게 아니라...
내 컴퓨터가 이상해서 그러는데 지금 인터넷 뱅킹으로 먼저 송금해줘~ 하면서 엄한 계좌를 불러주지요.
그렇게 급하면 은행 지점에 가서 송금해야지~
나쁜 넘들... 진짜 돈꾸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전화를 해야지 말이야. 이건 폰으로 하는 피싱이 되려나? ㅋㅋ

어쨋든  피싱에 속지 맙시다~

그나저나 요즘 MSN이 피싱 대세네요. 무지막지 들어옵니다. 

메신저 피싱맨과의 대화 내용

트랜드

오늘 MSN으로 피싱이 한개 들어왔습니다.
어린 넘이 갑자기 반말로 있어? 이럼서 물어보길래 친절하게 존댓말 해가면서 물어봤습니다.
도대체 그들의 수입은 얼마나 될까?가 궁금했습니다.

아래는 대화내용입니다.

[나]님의 말

음... 피싱맨 아저씨... 이거 하면 한달에 얼마나 버나요? 정말 궁금해서 그래요... 


[피싱맨]님의 말

ㅎㅎ 


[나]님의 말

진짜루 궁금한뎅...


[피싱맨]님의 말

전에는 한개월 5억 정도 ?


[나]님의 말

대박이당...


[피싱맨]님의 말

지금은 그냥 잘 안되니깐  5천~1억 정도 

그래 

나 간다 


[나]님의 말

ㅇㅇ


나도 피싱의 길로 들어서야 할까봅니다.... 이거 참... 장사 안되서 10억대 연봉 버는거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