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에서 FTP와 Shell 바로 사용 하는 방법

2009. 2. 13. 10:54프로그래밍/기타

반응형

오늘 아침에 울 직원이 이클립스로 FTP를 바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느냐는 말에 살짝 검색을 해봤다.

http://kyrandia.springnote.com/pages/610786

여기에 나온 내용대로~ 쭈욱 설치를 해봤다.

Add Site를 누르고 http://download.eclipse.org/releases/europa 를 입력한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두개의 패키지를 선택한다.
C and C++ Developement 와 Remote Access and Device Development 를 선택한다.
그리고 Install... 버튼을 가볍게 눌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쫘악 설치 과정은 대강 머... 알아서 하셔도 될듯하여 설명 생략~

설치가 긑나고 나서 이클립스를 재시작 하게 됩니다.
재시작 된 이클립스 메뉴에서 Window -> Open Perspetive -> Other -> Remote System Explorer 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편에 Local 하드 디스크를 바로 접근하여 파일을 볼 수도 있고 Remote System을 접근하여 볼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모트 사이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왼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New->Connection 이라는 메뉴를 클릭한다.
아래 화면에서 원하는 형태의 Connection 을 선택하여 접속 정보를 입력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로~~케 윈도우 탐색기 모냥으로 쫘악 나오게 됩니다.
파일 카피 페이스트 삭제 등을 단축키로 바로 바로 실행하면 아주 잘 됩니다.
물론 파일 바로 열어서 수정도 되구요. 목적이 그거였으니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그 맨 아래에  Ssh Shells 라는 데를 우클릭해서 Launch Shell 을 선택하면 우측 하단에 View가 나타나는데 바로 SSH, Telnet 접속 화면이 나타난다.
화면의 내용을 블럭단위로 복사 등의 작업이 잘 안되어 불편하기는 하지만 쉽게 서버에 접속하여 커맨드를 날려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외에도 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제가 필요한 것만 골라서 딱 요기까지...만 설명하고 끝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