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12 (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8. 12. 10:39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8.12 (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인니 TV에서도 연휴 후에 유입되는 인력들과 관련해서 여러차례 경고하는 모습들을 보이더군요. 직장을 구한 사람 이외에는 올라오지 말라고...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올라올지... 살인적인 물가와 불경기로 빈곤층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농후한데 말이지요. 


[연합뉴스] 인니 연휴 후 신규인력 100만 자카르타 유입 전망 

이슬람 최대명절인 이둘피트리(르바란) 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새로 유입되는 신규 노동인력이 1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10일 보도했다.

이들은 대부분 자카르타에서 이미 일하는 사람들의 가족이나 친구로 르바란에 고향을 찾은 지인들을 따라 자카르타로 일자리를 찾아오는 사람들이라고 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KBS] 네덜란드, 식민시절 인니 학살피해 유족에 배상 

네덜란드 정부가 인도네시아 식민통치 시절인 1940년대 자국 군인들이 술라웨시 섬에서 저지른 학살사건의 피해 유족들에게 배상금을 지급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머니투데이] 인도네시아 활화산 폭발, 6명 사망·3000명 대피 

인도네시아 동부의 한 섬에 위치한 활화산이 10일 오전 폭발해 어린이 2명을 포함 6명이 숨지고 3000여 명이 대피했다.

10일 오전 4시27분쯤 동부 누사텡가라주의 팔루에 섬에 있는 로카텐다 화산이 폭발해 화산재가 상공 2000m까지 치솟았다고 CNN 등이 보도했다.


[서울경제] [아시아 리스크 현장을 가다] <3> 고물가에 신음하는 인도네시아 

내수 꺾이고 무역 적자·루피아화 폭락… 3각 파고에 휘청, 지난달 물가 8.6% 껑충… 소비자 지갑 꽉 닫아, 공장 인력 줄이고 폐업도 속출 '성장엔진 급랭', "뇌물문화 개선 등 체질 확 바꿔라" 목소리 커져


[환경일보] 日, 인니 대규모 천연댐 붕괴 재해 지원 

일본 국토교통성은 지난 5일, 그간 기술적 지원을 해오던 인도네시아 천연댐 붕괴 규모와 관련된 대응 방향을 밝혔다.

지난 7월25일, 인도네시아 몰루카제도 암본섬 와이에라강에서는 대규모 천연댐이 붕괴하는 재해가 발생했다.


[아주경제] 유숩 칼라 인도네시아 전 부통령, 내년 대선 출마 가능성 시사 

유숩 칼라(71) 인도네시아 전 부통령이 내년 대선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10일 인도네시아 언론에 따르면 전날 칼라 전 부통령은 이슬람 명절 이둘피트리(르바란)를 맞아 이뤄진 자택 개방 행사에서 “대통령 후보로 나서려면 필요조건들이 충족돼야 한다”며 “국민이 요구하면 국민과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경제] 해외 시장 만만치 않네…국내 증권사 해외 거점 25% 정리 

국내 증권사들이 정보수집이나 지점·현지법인 설립 등을 위해 설치했던 해외 사무소 4개 중 1개를 정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적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증권업계가 구조조정 대상을 해외 부문으로 넓혀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업체별로는 KTB투자증권이 중국ㆍ일본ㆍ미국 현지 사무소의 문을 닫았고, 우리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와 중국 사무소를 청산했다. SK증권은 베트남 사무소를, 신한금융투자와 아이엠투자증권은 일본 사무소를 정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