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7 (수)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8. 7. 14:31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8.07 (수)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연합뉴스] 인니, 오염파문 뉴질랜드산 분유 유입안되게 검역강화 

인도네시아 정부가 박테리아 오염으로 파문을 일으킨 뉴질랜드산 분유가 국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검역을 강화했다고 현지 언론이 7일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전국 33개주 지방정부 보건기관에 오염된 (뉴질랜드산 분유) 제품이 인도네시아에 유입되지 않도록 관리, 감독을 강화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투데이]

[멈춰버린 기적 새로 쓰자] 흔들리는 동남아 

인도네시아에서는 내년 최저 인금인상 폭을 놓고 최근 노조 간의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다. 지난달 중순 인도네시아 노동자연맹(KSPI)과 전국 인도네시아 노조연합(KSPSI)을 비롯한 노동계는 내년 최저임금 인상 폭을 50%로 정하고 정부와 기업에 대한 압박을 강화했다.

[멈춰버린 기적 새로 쓰자] 잘나가던 이머징마켓 선진국 출구전략에 휘청 

인도네시아 중앙은행(BI)은 지난달 초 예상을 깨고 기준금리를 2개월 연속 인상했다. 불과 2개월 만에 기준금리가 6.0%에서 6.5%로 높아진 것이다. 지난 1분기 인도네시아 경제성장률이 6.02%로 2년래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경기둔화 불안은 여전하지만 물가를 잡는 것이 더 큰 이슈라고 본 것이다. BI는 최근 올해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 전망을 종전 3.5~4.5%에서 7.2~7.8%로 상향 조정했다.


[연합뉴스] INDONESIA RAMADAN EXODUS 




[뉴스1] 귀향현장 시찰나선 유도요노 대통령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발리, 테러범 잠입대비 경계 강화 

알카에다의 테러 가능성으로 세계 각국이 비상경계에 들어간 가운데 인도네시아 정부가 국제휴양지 발리에 테러범이 잠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경계를 강화했다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6일 보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