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16 (금)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8. 16. 14:24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8.16 (금)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연합뉴스] 인니 대통령, 이집트에 모든 폭력행위 중단 촉구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15일 이집트 유혈사태와 관련해 과도한 무력사용은 민주가치와 인권에 위배된다며 모든 폭력행위 중단을 촉구했다.

유도요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집트 사태 전개를 매우 우려하고 있다. 사상자가 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사태가 악화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아시아경제]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기준금리 6.5%로 동결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은 15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6.50%로 동결했다.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은 지난달 기준금리를 6%에서 6.50%로 상향 조정한 바 있다. 기준금리 발표 직전 전문가들은 이달 인도네시아 기준금리는 동결될 것으로 예상했다. 


[연합뉴스] 인니 "오염의혹 뉴질랜드 분유제품 국내 불법 유입" 

박테리아 오염 파동을 일으킨 뉴질랜드산 유청단백질 농축물(WPC) 함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 인도네시아에 불법으로 유입된 것으로 밝혀져 인도네시아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연합뉴스] 인니 "CEPA 협상서 한국 측 투자확대 약속 기대" 

한국과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 협상을 진행중인 인도네시아가 한국의 구체적인 투자확대 약속을 기대하고 있다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16일 보도했다.

MS. 히다얏 인도네시아 산업장관은 일간 자카르타포스트에서 (CEPA가 체결되면) 한국 제품이 밀려들어 국내 산업에 피해를 줄 것이라며 한국 수출품에 시장을 개방하는 대신 투자를 유치해야 한다는 산업부 입장은 확고하다고 밝혔다.


[한겨레21] 인도네시아 정치의 필리핀화? 

44명 연예인 내년 총선 출마 예상되는 인도네시아 ‘연예인 정치’… 정치 참여 경험 부족하고 미디어의 산업화 등 영향


[한겨레21] “그냥 연예인만은 아냐” 

연예인 후보 가장 많이 공천한 국민위임당의 드라자드 위보워 부대표… “시골 지역 표심 잡는 데 큰 도움 기대”


[nsp통신] 인도네시아, 지급준비율 4%로 인상...기준금리 6.5% 동결 

인도네시아가 경제 성장 둔화로 사실상 기준금리 인상이 불가능하다는 전망속에 환율 방어를 위해 지급준비율을 4%로 상승시켰다.

인상전 지급준비율은 2.5%였으며 따라서 기준금리는 6.5%에서 동결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