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서 미성년자 아이 대한민국 여권 연장 프로세스

2021. 1. 19. 12:49인도네시아/생활정보 & 에피소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첫째 아이가 어느덧 다섯살이 되었습니다. 정말 훌쩍 시간이 지나갔네요.

다섯살 하니 떠오른 것이... 앗~ 여권도 곧 만료되겠구나!!!

지난 주말 마스크 중무장 하고 아이를 데리고 사진관에 가서 여권 사진을 후다닥 찍고 돌아왔습니다.

 

여권이 만료되어서 신규로 발급을 받는 과정이라서 생각보다 필요한 서류가 별로 없었습니다.

 

1. 여권발급신청서 : 온라인에서 받아서 프린트 하셔서 작성해가면 대사관에서 굳이 서서 작성하고 있을 필요가 없고 빨리 끝납니다.

2. 법정 대리인 동의서 : 접수하실때 양식을 줍니다. 간단한 양식이라 금방 채울 수 있어요.

3. 여권 사진 2장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 x 4.5cm)

4. 아빠나 엄마 여권 원본 지참 : 확인후 돌려줌

5. 아이 여권 원본 지참 : 확인후 돌려줌, 아이 여권은 신규 여권 수령시 다시 가져가야 합니다.

6. 비용 : Rp 481,800 (현금 결재만 됨) 아이 여권은 10년짜리가 안되고 5년짜리만 발급됩니다. 따라서 대사관 안내문에 나온 금액과는 다릅니다.

 

이중국적자 아이의 경우에도 외국인 배우자의 여권이나 아이의 인니 여권이나 아피다핏 등 지참하실 필요 없습니다.

 

여권 발급 신청서에도 굳이 다 채우실 필요가 없어요.  상단에 기본 정보 넣고, 추가 기재란에도 최종 국내 주소만 넣으면 되었습니다.

9시 10분쯤 도착해서 4번 대기표를 받고, 2번 처리하고 계셨었는데 서류 확인하다가 바로 호출 되어서 줄서고 처리하는데 까지 5분도 안걸리더군요.

 

비용까지 납부 완료하면 영수증 주시는데 꼭 잘 보관하셨다가 2주쯤 (날짜 지정해줌) 후에 아이 구 여권 원본영수증 함께 지참하여 방문하면 신규 여권 수령 가능합니다.

1월 19일 신청하였는데 2월 4일 방문하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심플해서 크게 설명드릴 일이 없었네요.

 

그럼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즐거운 인도네시아 라이프 즐기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