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1 (목)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8. 1. 12:21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8.01 (목)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연합뉴스] 인니 "2020년 한-인니 무역 1천억 달러 예상" 

샤리푸딘 하산 인도네시아 중소기업장관은 31일 한-인니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CEPA)이 체결되면 양국 무역규모가 2020년까지 1천억 달러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추가요금 업그레이드` 행사 진행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올 해 초 진행했던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추가요금 업그레이드` 행사를 9월~10월 동안 확대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2013년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출발하는 인천-발리 이코노미 클래스 발권 고객에게 제공되며, 예약 클래스(S클래스와 일부 할인요금 제외)에 상관없이 편도 15만원, 왕복 30만원의 비용을 추가 지불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연합뉴스] 인니, 불교도와 유혈충돌 로힝야족 14명 재판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 북부 메단의 이민자 수용소에서 지난 4월 발생한 미얀마 불교도-이슬람교도 유혈충돌 과정에서 불교도들을 살해한 로힝야족 난민들이 재판을 받게 됐다.


[연합뉴스] 월드옥타경진대회에 선보인 톡톡 튀는 창업 아이템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세계 시장에 진출할 국내외 청년을 대상으로 올해 세 번째 마련한 글로벌 창업경진대회에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템들이 쏟아져나왔다. 오는 10월 23∼26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월드옥타 주최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해외투자설명회를 개최해 창업자금을 마련할 기회를 얻는 것은 물론 국내외 전시회 출품에 따른 경비, 제품 개발비, 창업과 특허 등록 및 사업 등록에 필요한 법률 자문비, 홍보·마케팅비 등 다양한 지원도 받게 된다.


[파이낸셜뉴스] VIP경제권 성장률, 브릭스 추월 

7월 31일 현대경제연구원은 '아세안 신흥국 수출시장에 주목하자'라는 보고서를 통해 "브릭스(BRICs) 국가들의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새로운 신흥시장으로 VIP 경제권(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이 부상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산림청, 印尼서 탄소배출권 확보 기반 마련 

산림청이 넓은 열대림을 보유해 온실가스 감축 잠재력이 높은 인도네시아에서 탄소배출권 확보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