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30 (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7. 30. 11:28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7.30 (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현대/기아차 관련 기사들이 연일 한 개씩은 나오네요. 동남아 시장 관련해서 부진하다는 점과 일본 자동차 회사들의 공격적인 투자를 대비시킨 기사가 주로 나오는데 실적 또한 그렇다는... 원래 동남아 자동차 시장은 쭈...욱 일본의 시장이어왔지요...

이루 관련 기사가 또 떳더군요. 자세히 보니 '사랑해요'라는 곡이 인니 챠트(어떤 챠트인지도 모르겠다는... ㅠㅠ) 에서 1등했다는 것인데... 사실 이 노래 나온지 오래된 노래인데... 원래 술래라는 개가수(개그맨+가수)가 혼자 많이 부르던 곡이고 술래가 인기가 높기 때문에 홍보는 뭐 아주 자연스럽게 그냥 되었던 곡이지요.


[헤럴드경제] 로부스타 커피 생산량 급감, 인도네시아 길어진 우기 때문
 

대표적인 커피 원두 품종인 로부스타를 생산하는 인도네시아가 잦은 비 때문에 올해 생산량이 급감할 것으로 전망됐다. 상대적으로 아라비카의 생산량과 공급량이 증대되는 이유도 인도네시아의 로부스타 선적이 줄어들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인도네시아 호랑이 시위 

동물보호 운동가들이 세계 호랑이 날인 29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의 호랑이 교역을 항의하기 위해 호랑이처럼 얼굴에 페인트를 칠하고 시위하고 있다.




[연합뉴스] 佛총리 "팜유 차별 없다" 발언에 印尼·말련 기대감
 

프랑스의 장 마르크 에로 총리가 팜유 제품을 다른 식물성 기름과 차별하지 않겠다고 밝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산 팜유의 유럽시장 진출 확대에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세계적으로 싫어하는 한국, 그래도 좋아하는 일본” 산케이 분석 

일본 산케이신문은 27일 영국 BBC의 국가 이미지 조사에서 일본이 한국보다 상위에 랭크된 것을 소개하며 “일본은 세계적으로 신뢰를 받지만 한국은 고립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한국에 대해 ‘세계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평가가 ‘나쁜 영향을 준다’는 평가보다 많았던 곳은 인도네시아와 가나뿐”이라며 “한국은 일본이 역사인식 때문에 고립된다고 큰소리치고 있지만 정작 고립된 것은 한국 자신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연합뉴스]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서 印尼팀 우승 

코트라는 제4회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에서 인도네시아의 '마하멘토'를 대상 수상팀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경향신문] 브릭스, 고속성장 마감 ‘대감속’ 오나

지난 10년간 세계 경제를 이끌었던 신흥시장국들이 고속 성장을 마감하고 ‘대감속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인도네시아나 태국 등 차기 신흥시장국들이 분발해도 브릭스만큼의 고속 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데일리] 400만대 동남아시장 일본차가 80% 장악. 현대.기아차 겨우 11만대 그쳐 

태국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주요 6개국의 지난 2012년 신차 판매량은 총 348만여대로 전년 대비 무려 33%가 증가했다. 


[이데일리] 현대·기아차, 동남아 시장 진출 ‘딜레마’ 

현대·기아자동차가 동남아 시장을 두고 ‘딜레마’에 빠졌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주요 시장인 만큼 하루빨리 진출해야 한다는 목소리와 무리하게 진출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내부에서도 엇갈린다.


[TV Report] ‘트로트 황제’ 태진아 “이루 신한류★로 우뚝, 대견하다”(인터뷰①) 

제 입으로 직접 얘기하기 좀 그렇지만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신한류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어요. 근데 이게 다 우연의 일치예요. 지난해 말에 개봉한 영화 ‘헬로 굿바이’에 ‘까만 안경’을 주제가로 쓰고 싶다는 의뢰가 들어왔어요. 영화가 부산이 주무대였고, 마다할 이유가 없었어요. ‘까만 안경’이 또 영화랑 잘 맞아떨어졌고 해서 카메오로까지 출연하기에 이르렀죠. 이후 그 영화가 대박이 나서 현지로 건너가 앨범도 내고, TV 예능프로그램 등에도 출연하게 됐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