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22 (목)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8. 22. 12:40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8.22 (목)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위기 대응 경제정책 23일 발표 

아시아 신흥국 금융위기설이 확산하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정부가 인플레이션 억제와 실업자 발생 방지, 경제성장 촉진 등을 위한 경제정책 패키지를 23일 발표한다.

인도네시아 언론은 22일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전날 "지난 3일간 내각이 금융 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과 경제정책을 마련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인니서 버스 계곡으로 추락, 최소 18명 사망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근교에서 승객 60여 명이 탄 버스가 트럭과 충돌 후 계곡으로 떨어져 최소 18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21일 밝혔다.

마르티누스 시톰풀 서부 자바주 경찰 대변인은 이날 오전 자카르타 남동쪽 80㎞에 있는 유원지 푼착에서 자카르타로 오던 버스가 치사루아 지역 비탈길에서 픽업트럭을 들이받고 10여m 아래 계곡으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버스에는 자카르타 클라파가딩 지역의 한 교회 신자 60여명이 타고 있었으며 보고르 꽃공원(Kota Bunga) 야유회를 마치고 돌아오다 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

시톰풀 대변인은 목격자 증언 등으로 볼 때 비탈길에서 버스 제동장치가 고장 나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고급 휴양지' 바탐, 비 새는 집에 사는 주민들 

"바탐에는 고급 리조트도 많지만 비가 새는 집도 많아요."

21일 인도네시아 바탐에서 만난 해비타트 인도네시아 직원 윌리엄씨는 "바탐에는 주거환경이 열악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 많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대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이 주축이 된 서울대 해비타트 봉사단은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이곳에서 집짓기 봉사활동을 했다.


[국제신문] 반핵 그린피스 활동가, 자전거 투어 

지난달 광안대교 주탑에 올라 52시간 동안 반핵 고공시위를 벌였던 그린피스 활동가들이 이번엔 자전거 투어 퍼포먼스에 나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