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27 (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8. 27. 13:39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8.27 (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머니투데이] 상반기 불법외환거래 150건···전년比 26% 증가 

정부의 강력한 '지하경제 양성화' 의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법외환거래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금융감독원이 27일 발표한 '불법외환거래 조사 및 조치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불법외환거래에 따른 행정처분은 총 150건으로 지난해 상반기(119건)보다 오히려 31건(26.0%) 증가했다. 


[연합뉴스] 미국, 인니에 아파치헬기 등 5천560억 규모 무기 판매 

미국은 인도네시아에 공격용 아파치 헬리콥터 등 5억 달러(5천560억원 가량) 규모에 달하는 무기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26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브루나이에서 27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확대국방장관회의(ADMM+)에 참석하기에 앞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을 순방 중인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은 현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인도네시아에 5억 달러 규모의 무기를 판매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미국이 인도네시아에 판매하기로 한 군수물자에는 공격형 아파치 헬리콥터 외에 최첨단 레이더 시설도 포함돼 있다.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호주 야당의 난민 방지 공약에 반발 

호주 야당이 난민 유입을 막기 위해 경유지인 인도네시아에서 선박을 사들이고 감시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는 선거 공약을 내놓자 인도네시아에서 반발 여론이 일고 있다.

27일 인도네시아 언론은 학계와 사회단체 등이 토니 애벗 호주 야당연합 대표가 최근 내놓은 '보트 바이백' 등 난민 방지 공약에 반발하며 정부에 항의할 것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그린경제] [독일] 폭스바겐 인도네시아에 자동차 공장 설립 예정 

인도네시아 산업부 장관의 발표에 따르면 독일의 유명 자동차업체인 폭스바겐(VW)이 인도네시아에 자동차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할 예정이다.

공장은 서부 자바주에 건설될 예정이며, 투자금액은 약 2억 유로(약 2974억 원)로 추정된다. 이 내용은 폭스바겐이 공식적으로 올해 11월이나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APEC 정상회의에 14개국 정상 참가 

10월 7~8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지금까지 14개국 정상이 참가를 확정했다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27일 보도했다.

APEC 정상회의 운영위원회는 지금까지 21개 APEC 회원국 중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14개국 정상이 참석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롯데마트·중기청, 우수 中企 인니 진출 지원 

롯데마트는 중소기업청과 함께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의 금융시장 불안 우려에도 롯데마트가 두 자릿수 신장을 거듭하는 등 한국 기업과 상품에 대한 현지 반응이 좋다"며 "국내 중소기업이 인도네시아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헤럴드경제] 발리행 주 7회 증편, 자카르타행 보잉777 시범운행…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하반기 요금 설명회 개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르메이에르 빌딩에서 ‘2013 하반기 요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가루다항공은 오는 11월 7일부터 인천~자카르타 노선에 최신 항공기인 보잉777-300ER을 시범 운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11월부터 인천~발리 노선에 대한 운항을 주 5회에서 7회로 증편할 계획이며 인천~자카르타 노선에 시행되고 있는 기내 입국 서비스도 조만간 인천~발리 노선에서 확대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