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26 (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8. 26. 11:30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8.26 (월)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주말과 오늘 나온 뉴스 역시 경제 관련 뉴스가 많았네요. 지난주에 인니 정부가 발표한 경기부양책이 공염불이 될 것이라는 기사... 정부에 대한 불신이 극에 달한 시점이기도 하고 선거가 다가오니 야당 쪽의 공격도 만만치 않죠.

발리에 GWK 공원에 조각상이 세워지다 만 것을 볼 수 있는데 조각상 건립을 다시 추진한다고 하네요. 공원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인데 입장료를 받던데... 어쨋든 좀 갖춰지고 돈을 받는 구조로 바뀌겠네요.


[아시아경제] 인니 이슬람단체 '미스월드 2013' 반대…"신체노출 불가" 

인도네시아 최고 이슬람 의결단체인 '울라마협의회'(MUI)가 인도네시아에서 열릴 예정인 '미스월드 2013' 대회에 반대한다고 밝혔다고 25일 인도네시아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 대회는 9월 말 국제휴양지 발리와 자카르타 인근 보고르의 센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전 세계 각국에서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미스월드 조직위원회는 지난 6월 이슬람 과격단체 등이 반대시위로 대회 개최를 막겠다고 나서자 비키니 행진 대신 참가자들에게 인도네시아 전통 의상인 '사롱'을 입게 하는 타협안을 제시했다. 그러나 MUI는 최근 대회 개최 자체를 반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인니 발리에 세계에서 2번째로 큰 126m조각상 건립 

인도네시아의 국제휴양지 발리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높이 126m짜리 초대형 조각상이 세워진다.

인도네시아 언론은 25일 16년 전 아시아 금융위기와 정권 교체 혼란 등으로 건설이 중단됐던 발리 짐바란 지역의 '게와카(GWK) 문화 공원' 사업이 재개된다며 이 공원에 126m 높이의 GWK 조각상이 세워진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현대상선, 한-인도네시아 컨테이너 노선 신설 

현대상선[011200]은 아시아 지역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잇는 새로운 컨테이너 운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노선은 기존 인도네시아 항로보다 기항지가 적어 물량을 더 빠르게 운송할 수 있고, 미주 노선에서 인도네시아로 가는 화물을 부산, 광양 등에서 환적할 수 있을 것으로 현대상선은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美 양적완화의 새로운 희생자 인도네시아...주식·채권·통화가치 폭락 

1990년대 후반 아시아 지역을 강타한 외환위기에서 ‘아시아 전염’이란 말이 나왔듯이 이번 미국 양적완화 축소에 따른 금융시장 불안도 신흥시장으로 확산되면서 희생자가 속출하고 있다.

최근 금융시장 불안을 경험하고 있는 국가들 중의 하나가 동남아시아 최대 경제대국인 인도네시아다. 주식,채권,통화가치 등 세가지 모두 직격탄을 맞았다.

미국의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이하 BI)는 최근 인도네시아의 핵심금융지표들을 제시하면서 인도네시아의 금융불안 실상을 전했다.


[아시아경제] 인니 경기부양책에 대한 엇갈린 반응 

신흥국 금융위기설의 진원지로 지목받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경제위기 타개를 위한 정책들을 발표했으나 반응은 크게 엇갈리고 있다고 25일 인도네시아 언론들이 보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