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06 (금)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9. 6. 11:35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9.06 (금)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한국일보] 국내 최초 인도네시아 영화제, 오는 26일 개막 

국내 최초로 인도네시아 영화제가 열린다. 

오는 26일 CGV 용산에서 개막하는 ‘2013 인도네시아 영화제’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수교 40주년을 맞아 양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이 주최하고 CJ CGV와 CJ E&M, 인도네시아의 blitz Megaplex, Jive entertainment가 주관해 열린다.

인도네시아 영화제는 오는 26일 CGV 용산에서 개막해 30일까지 열리며, CGV안산에서는 29일부터 10월2일까지 개최된다.




[프레스바이플] "성기 사이즈는?" 황당한 학교 설문..인니 '술렁' 

학생들에게 자신의 성기 크기를 평가하라는 황당한 설문조사가 진행돼 인도네시아 전역이 술렁이고 있다.

지난 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아체주(州) 사방시(市)에서는 11~12세를 대상으로 한 건강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입누 하마드 인도네시아 교육부 대변인은 "어떠한 이유로도 학생들의 성기 크기를 측정할 필요는 없다"며 "학교에서 자신의 성기에 묻는 비정상적인 조사에 답한 학생들에게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사건에 대한 미스만 교육감의 설명을 들은후 공식 조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인도네시아 항공권 '저공비행' 

대한항공과 가루다항공이 취항하는 인도네시아 하늘길에 아시아나항공  이 진입하면서 가격인하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가루다항공은 '인도네시아 주요 도시 특가항공권'이란 이름으로 9월 한달간 인천∼자카르타(족자카르타, 반다르람풍, 스마랑, 수라바야, 솔로시티)행 왕복 항공권을 40만원(세금 별도)에 판매한다. 이 노선 편도 항공권 가격은 22만원이다.

또 '발리 그룹 특가 항공권'이란 이벤트로 실시, 10인 이상의 그룹 승객에게 40만원에 항공권을 제공한다.

가루다항공이 이처럼 특가 이벤트를 실시하는 것은 아시아나항공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Newsis] LX공사, 인도네시아 빈곤층에 주택 3채 헌정 

LX대한지적공사가 인도네시아 무주택 빈곤층에 주택 3채를 헌정했다.

인도네시아 탕게랑(Tangerang)시 산툴(Santul)에서 '행복 선 희망의 집 짓기'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LX공사는 6일(현지시간) 한국 해비타트(상임대표 유태환)와 함께 이룸(Erum·84), 짜에(Jae·43), 이자트(Ijat·38) 씨 가족에게 주택 3채를 헌정했다고 5일 밝혔다.



[연합인포맥스] 인도 이어 인도네시아 중앙銀도 환시개입 추정
 

인도 중앙은행(RBI)이 전일 루피화 가치 하락을 막으려 외환시장에 개입한 데 이어 인도네시아 중앙은행(BI)도 미국 달러화 매도 개입을 단행한 것으로 추정됐다.

다우존스는 5일 외환 딜러들을 인용,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이 달러-루피아 가치 급등을 막고자 약 1억달러 이상을 매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의 경상수지 적자 문제가 계속 루피아화 가치를 끌어내리자 인도네시아 당국이 손을 쓴 것으로 풀이됐다.

한 딜러는 "자카르타 주식시장이 마감할 때까지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이 달러화를 매도할 것으로 보인다"며 "은행은 달러-루피아 가치를 11,125루피아까지 끌어내리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인니, 경제난 해결책은 주석가격 인상? 

세계 최대 주석 수출국인 인도네시아가 주석 수출 제한 조치를 취한 뒤 주석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미국 경제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최근 자국 기업들에 현지 거래소를 통해서만 주석 수출에 나서도록 조치했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한때 치약의 원료로도 사용됐던 주석은 금속을 접합시킬 때 쓰이는 연납의 주요 재료다.

세계 최대 주석 시장은 영국 런던 금속거래소(LME)다. 수입 파트너들은 관행대로 LME를 고집하고 있어 사실상 인도네시아의 주석 수출이 중단될 위기에 놓였다.

이런 우려로 국제 주석 가격이 최근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이날 LME에서 주석 가격은 전일 대비 0.8% 상승한 t당 2만2050달러(약 2421만원)로 3주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석 가격은 이번주에만 5% 올랐다.

주석 수출 제한은 인도네시아 경제가 가장 민감한 시기에 나왔다. 인도네시아는 최근 최악의 무역적자로 외국인 자금이 급속히 빠져나가고 있다. 그 결과 주가와 루피화 가치가 동반 하락하면서 신흥국 외환위기의 선두에 섰다.

저널은 경제위기에 직면한 인도네시아가 인위적인 주석 가격 인상으로 경제난을 극복하려 든다고 분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