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09 (월)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9. 9. 11:16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9.09 (월)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뉴스도 뉴스지만 연예인들의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실수들이 아침에 웃음을 자아내게 하네요. 다만 남의 나라 수도를 틀리게 말할 수는 있습니다만 김현중씨 같은 경우는 인니에도 영향력이 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자카르타를 인도의 수도라고 하면 좀 문제가 될 수는 있을 듯합니다. 물론 농담이라면 무관할 듯~ ㅎㅎ... 은지원씨야 인니 진출을 염두에 두시는 분이 아닐테니 문제가 안되겠지만요.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올해 미스월드 개최 강행…발리서 개최 

인도네시아 정부는 7일 강경 이슬람 세력의 거센 반발에도 '미스월드 2013' 대회를 예정대로 개최하지만, 모든 일정을 발리 섬에서 소화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수일간 수천 명의 이슬람 시위대는 거리로 나와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에서 미스월드 대회를 여는 것을 반대하면서 대회 조직위 관계자의 인형을 불태우고 '이단자'라고 성토했다.

힌두교가 다수를 이루는 발리 섬에서 8일 개막하는 미스월드 대회는 애초 수도 자카르타 일대에서 예선과 준결선을 치르고 오는 28일 결선을 펼쳐 우승자를 가릴 계획이었다.

작년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는 인도네시아에서 콘서트를 하려다 이슬람 급진파가 '브래지어와 팬티'만 입는 외설적인 공연을 비판하며 불을 지르겠다고 위협하자 공연 일주일을 앞두고 취소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헤럴드경제] 인삼 · 홍삼도 한류…항암효과 · 독감예방 “심봤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ㆍ사장 김재수)가 지난 6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풀만 호텔에서 ‘한국 인삼의 우수성과 효능’을 주제로 국제 세미나를 열고, 한국 인삼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국제 세미나에서는 한국 인삼의 ▷면역력 강화 ▷폐경기 증상 개선 ▷혈행 증진 ▷전립선 기능 강화 ▷항암 효과 등과 우수성 및 안전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이성복 aT 자카르타 지사장은 “중화권에서 명품으로 인정받는 한국 인삼의 우수성을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국제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세미나를 통해 한국 인삼의 우수성을 세계 각국에 적극 알려 한국 인삼의 수출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일보] 민간인 보복살해에 징역 1~11년 선고… 印尼 특수부대원 ‘솜방망이 처벌’ 논란 

인도네시아에서 군 최정예 특수부대인 코파수스의 부대원 8명이 총을 들고 감옥에 침입해 수감되어 있던 4명을 살해했으나 군사법정에서 최고 11년에서 1년의 징역형만이 내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해 3월 19일 한 술집에서 코파수스의 한 부대원이 다툼 끝에 사망했다. 그러자 4일 후인 23일 8명의 부대원은 동료를 죽인 4명이 수감된 자바 섬 슬레만 시 욕야카르타 교도소에 침입해 교도관을 제압하고 총을 난사해 4명 모두를 보복 살해했다. 


[헤럴드경제] ‘맨발’ 정은지 “인도 수도, 타지마할!”…김현중은 더해 

그룹 에이핑크 멤버 정은지가 인도의 수도에 대한 질문에 뉴델리가 아닌 타지마할이라고 답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에 김현중은 “타지마할은 종교 아니에요?”라며 “인도의 수도는 자카르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옆에서 듣고 있던 은지원은 “인도의 수도는 인도네시아 아닌가? 왜 남의 나라의 이름을 써? 인도네시아는?”이라고 덧붙여 더 큰 폭소를 안겼다.

인도 수도는 타지마할 정은지 답변에 누리꾼들은 “인도 수도는 타지마할? 정은지 표정이 더 웃겼다” “인도 수도는 타지마할? 뉴델리잖아” “인도 수도는 타지마할, 헷갈릴 수도 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