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6 (월)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9. 16. 11:31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09.16 (월)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소녀시대가 자카르타에 강림하셨었는데 모르고 있었네요. ㅠㅠ 이런... 불충을...

인니 진출해 계신 기업들은 기업 고객 특별 요금제도를 활용해보시면 좋겠네요. 항공권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화산 분출…4천여명 대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북부의 시나붕 화산(2,460m)이 이틀째 격렬하게 분출, 인근 주민 4천명이 대피했다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16일 보도했다.

수토포 누그로호 국가재난방지청(BNPB) 대변인은 북부 수마트라주 칼로군(郡)에 있는 시나붕 화산이 전날 오전부터 화산재와 바위 등을 분출, 화산경보를 최고 등급 바로 아래인 3단계로 올렸다고 밝혔다.

그는 또 대규모 분출에 대비해 분화구 주변 3㎞ 이내 11개 마을 주민 4천여명을 안전지대로 대피시켰다며 아직 인명피해 보고는 없다고 덧붙였다.


[노컷뉴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기업고객 특별요금’ 실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www.garuda-indonesia.co.kr)은 최근 급증하는 인도네시아 진출 및 투자 기업에 한해 ‘기업고객 특별요금’을 제공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고객 특별요금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하거나 인도네시아 출장이 잦은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 혜택으로는 비즈니스좌석이나 이코노미좌석 10% 할인 제공(특별요금 제외)과 일부 수수료 면제 및 10kg 수화물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포츠경향] 소녀시대,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콘서트 1만2000명 관객 가득

여성 그룹 ‘소녀시대’가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투어 콘서트를 메타일랑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만2000여 명 관객이 객석을 메웠고, 소녀시대는 히트곡 ‘지(Gee)’, ‘소원을 말해봐’, ‘훗’, ‘오!’, ‘더 보이즈’ 등 25곡을 불렀다.




[전기신문] (전기산업대전) 아고스 프리엠보도 인도네시아 국영전력공사 송전담당

“자사의 전력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지원할 수 있는 기업을 둘러보기 위해 한국을 찾았습니다. 이번 방문으로 우수한 한국 기업과 제품 정보를 얻어 돌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아고스 프리엠보도(Agoes Priambodo·사진) 씨는 인도네시아 전기산업 업체 중 가장 큰 회사인 국영전력공사(PLN)에서 송전 분야를 책임지고 있다. PLN은 한전과 발전사 등 국내 전력회사들과 MOU를 맺고, 송배전 관련 분야에서 기술교류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아고스 씨는 “인도네시아에 대략 1800개의 섬이 있는데 전력회사만 해도 5048개에 이른다”며 “그만큼 투자할 지역이 많기 때문에 한국기업이나 투자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세계 최고價 인도네시아 '루왁 커피' 자연산 논란

사향 고양이가 커피열매를 먹고 배설한 커피콩으로 만들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로 알려진 인도네시아 루왁 커피가 '자연산' 논란에 휩싸였다. 

영국 BBC 방송은 14일 인도네시아 루왁 커피 생산과정을 비밀 취재한 결과 루왁 커피 상당량이 닭장처럼 좁은 우리에서 사향 고양이를 사육해 생산되고 있으며 이런 커피가 '자연산'으로 둔갑, 세계 각국에 비싸게 팔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BBC는 커피 구매자로 위장해 루왁 커피를 생산하는 인도네시아 농장을 방문해 비좁은 우리에서 사육되는 사향 고양이들을 다수 확인하고 이렇게 생산된 루왁 커피가 유럽과 아시아 등지로 수출된다는 증언도 확보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