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된다!!!

2013.10.30 (수)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10.30 (수) 

한국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요즘 파업이 잦은 편인 인도네시아에서 대규모 파업을 한다고 하는군요. 노사가 잘 마무리 했으면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각종 국제대회가 이어지고 있네요. 지난번 미스월드, APEC 정상회의, 한상대회 (월드옥타), 이번엔 태권도 세계품새선수권가 발리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노동단체들, 금주 처우개선 요구 총파업

인도네시아 노동단체들이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300여만명이 참가하는 총파업으로 최저임금 인상 등 처우 개선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29일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연맹(KSPI) 사이드 이크발 회장은 보도자료에서 "전국 20개주 40개 공단의 노동자들이 이틀간 모든 생산을 멈출 것"이라며 "이는 정치적 총파업이 아니고 노동자 복지를 위한 싸움"이라고 말했다.

그는 총파업은 내년도 최저임금 50% 인상을 관철하려는 것이라며 이와 함께 정부에 내년부터 노동자 등 전 국민에 대한 건강보험 시행과 노동자 권리를 침해하는 아웃소싱 전면 금지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최저임금은 지방정부, 사용자, 노동자로 구성된 지역임금위원회가 합의로 결정하게 돼 있지만 매년 노동단체의 파업·시위에 지방정부가 굴복하는 악순환이 계속되면서 노사 갈등과 혼란이 반복되고 있다.


[뉴스1] 인도네시아, 내년 첫 유로본드 발행

인도네시아 정부가 오는 2014년 첫 유로화 표시 채권을 발행할 전망이다.

29일 인도네시아 재무부는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가 양적완화를 축소할 경우를 대비해 유로화 채권 발행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양적완화 축소로 시중의 달러화가 줄어들면 자금 부족으로 국가 재정이 타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를 보충할 수단이 필요하다고 재무부측은 설명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경제 규모를 가진 인도네시아는 이미 엔화 표시 채권을 발행하고 있다.

2014년에 인도네시아는 국내총생산(GDP) 대비 1.69%의 재정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올해 2.38%보다 크게 줄어든 수치다.


[파이낸셜뉴스] 무역위, 중국·인니 OPP필름에 덤핑방지관세 5년간 부과 결정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지난 29일 제321차 회의를 개최하고 중국, 인도네시아 및 태국산 '폴리프로필렌연신필름(OPP필름)'에 대해 덤핑방지관세를 5년간 부과하기로 최종 판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또 중국, 대만 및 말레이시아산 '폴리에스테르장섬유 연신가공사(DTY)'에 대해 덤핑방지관세 부과를 향후 3년간 연장하기로 최종 판정했다.

앞서 삼영화학공업(주), (주)필맥스, (주)화승인더스트리는 국내 판매량이 감소하고 영업이익이 악화되는 등 경영상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중국, 인도네시아 및 태국산 OPP필름에 대한 덤핑방지관세 부과'를 지난해 11월 요청한 바 있다.


[연합뉴스] 한국태권도, 세계품새선수권 8년 연속 우승 위해 출격

한국 태권도가 세계품새선수권대회 8년 연속 우승을 이룰 채비를 마쳤다.

한국 대표팀은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제8회 세계태권도연맹(WTF) 세계품새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

2006년 한국에서 시작해 매년 열리는 이 대회에서 한국은 지난해까지 종합우승을 놓친 적이 없다.

지난달 5일부터 전북 무주에서 열린 이번 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태극마크를 획득한 12명의 선수는 28일 결전지인 발리로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