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4 (목)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2013. 11. 14. 09:38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반응형

2013.11.14 (목) 

한국 언론에 비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


어제는 개인적인 일로 뉴스 정리를 하지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필리핀에 200만달러 구호금품 지원

인도네시아 정부는 슈퍼 태풍 하이옌으로 사상 최악의 피해를 본 필리핀에 200만 달러 상당의 구호금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수토포 푸르워 누그로호 대변인은 아궁 락소노 복지조정장관이 마리아 로사리오 아귀날도 주인도네시아 필리핀 대사에게 이 같은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그는 200만 달러 가운데 100만 달러는 은행을 통해 현금으로 지원되며 나머지 100만 달러는 75t 상당의 담요, 텐트, 구호 식품, 영양보충제, 발전기, 의약품 등으로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기준금리 0.25%p 인상

인도네시아 중앙은행(BI)은 12일 기준금리를 7.50%로 0.2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준금리 인상은 물가 상승을 막고 최근 재개된 루피아화 가치 하락 추세에 제동을 걸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인도네시아는 미국 양적완화 축소 전망으로 신흥국 금융시장이 불안을 겪은 지난 6∼9월에 기준금리를 5차례에 걸쳐 총 1.5%포인트 인상한 바 있다.


[연합뉴스] 세계은행, 인도네시아 물류시스템 개혁 지원

세계은행이 인도네시아 국영 항만공사 펠린도와 물류 개혁과 국토 연결성 강화를 지원하는 자문 협정을 체결했다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13일 보도했다.

세계은행은 발표문에서 인도네시아가 물류 시스템 개선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도울 것이라며 이를 통해 물류시스템 개혁을 위한 정책 우선순위를 정하고 물류비용 절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세계은행이 발표한 국가별 물류 시스템 평가에서 조사대상 155개국 가운데 59위에 그쳐 경쟁관계인 동남아시아의 다른 중간 소득 국가들보다 크게 뒤진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은행은 인도네시아의 열악한 물류 연결성은 경제발전을 가로막을 뿐 아니라 도서지역 주민들의 생활비를 높여 지역경제에 압박요인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토가 1만7천여개 섬으로 이루어진 인도네시아는 높은 물류비용이 경제발전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정부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대대적인 사회기반시설 확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세안투데이] 인도네시아, 자바 동서 잇는 해상고속도로 추진

인도네시아 도로공사(PT Jasa Marga)는 19개 공기업과 자바 서부와 동부를 연결하는 초대형 해상고속도로 건설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해상고속도로는 총 연장 775km로, 수도 자카르타와 제2도시인 수라바야를 연결하게 된다.

인도네시아 도로공사는 제1차로 자바중부주 스마랑시에서 수라바야 구간을 연결하는 해상고속도로 공사 컨설팅을 공개 입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외기업을 위해 13일까지 등록서류를 배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도로공사는 "현재 자카르타 와 수라바야를 잇는 육상 고속도로가 78%의 건설 공정이 진행되고 있지만, 토지 수용 문제로 해상고속도로 건설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반응형